UPDATED. 2024-03-28 18:49 (목)
'제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우+뇌 연구가'로 보는 게임산업
상태바
'제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우+뇌 연구가'로 보는 게임산업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9.2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 성우와 뇌 연구가를 초빙해 게임 산업에 대해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방준혁 이사장의 넷마블문화재단은 23일 “제 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5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 중이다.

[사진=넷마블 제공]

 

올해에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를 통해 게임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제 10회 게임콘서트에는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와 ‘제2의 나라’,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의 작품에 참여한 김영선 성우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1부 강연자로 나서는 장동선 대표는 ‘게임의 끝은 어디일까: 삶이 게임이 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많은 사람들의 삶 속에 들어와 있는 게임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하여 강연을 펼친다.

이어 2부에서 ‘게임 속 제2의 주인공: 성우, 게임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다’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김영선 성우는 게임 속 성우의 작업과정을 소개하고 성우로서 바라본 게임의 미래를 함께 예측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실시간 방송 중에는 청중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들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