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SK매직,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21'서 6관왕 수상
상태바
SK매직,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21'서 6관왕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9.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6관왕을 달성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SK매직은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에서 제품 디자인, 컨셉 디자인, 브랜딩 등 3개 부문, 총 6개 디자인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한 제품을 선정한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에 따르면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보더리스 인덕션, 스스로 직수 정수기, 그랜드 정수기 등이 제품 디자인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GOLD)’를 수상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올해도 신제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로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도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조작부에 히든 라이팅으로 적용해 주방 공간의 조화를 강조하고, 화구 영역 또한 총 5개 색상의 가이드라이팅을 제공해 시인성을 높였다. 이밖에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그랜드 정수기도 정수기 본연을 기능인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 장식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화이트컬러 바디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아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새롭고 창의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디자인 컨셉 부문에서는 의류관리기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의류관리기는 기존 제품과 달리 전면 유리에 위치한 조작부를 터치방식이 아닌 사이드 핸들 위에 위치한 슬라이딩 누름 버튼 방식을 적용했다.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의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은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K-디자인(K-Design) 어워드, 2021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은 4번째 수상이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IDEA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해 매년 2배 이상 수상 실적을 거두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SK매직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