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오징어게임' 김영옥, 농심켈로그 '첵스 팥맛' 모델 선정
상태바
'오징어게임' 김영옥, 농심켈로그 '첵스 팥맛' 모델 선정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1.10.0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농심켈로그가 신제품 ‘첵스 팥맛’ 모델로 원조 힙합 ‘할미넴’으로 알려진 배우 김영옥을 선정했다. 주로 키즈 및 MZ세대를 핵심 소비자로 소통하는 국내 시리얼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시니어 모델 선정이다. 

농심켈로그는 5일 "최근 인기 고공행진 중인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선보인 첵스 팥맛의 재미 요소와 정 많고 따뜻한 캐릭터 ‘첵팥 할매’ 이미지가 배우 김영옥과 잘 어울려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며 "방송 64년차 현역 배우 김영옥은 속시원한 입담으로 ‘할미넴’이라 불리며 힙합 예능에서 속사포 랩을 선보일 만큼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매력을 갖췄다. 최근에는 tvN 인기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고아가 된 주인공에 대한 애틋한 손자 사랑을 보여주는 감리 할머니로 출연해 국민 할머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공개된 첵스 팥맛 ‘디스 이즈 K-팥(This is K-팥)’ 광고 영상은 시골 논밭과 경운기를 배경으로 ‘첵팥 할매’ 김영옥과 외국인 DJ들이 출연해 ‘가장 한국적인 시리얼’ 첵스 팥맛의 매력을 유쾌하게 소개한다.

재미있고 중독성 있는 랩 가사를 활용한 것은 물론 실제 제품에 사용되는 팥 수급지 전라북도 고창에서 광고를 촬영해 '첵스 팥맛'에 담긴 전통성을 현대적이고 재치 있게 담았다는 평가다.

[사진=농심켈로그 제공]
[사진=농심켈로그 제공]

신제품 '첵스 팥맛'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요청으로 출시돼 인터넷 밈(meme)으로 자리 잡은 '첵스 파맛' 후속 제품이다. 국내산 팥에 마시멜로를 더해 단팥죽을 연상시킨다. '첵스 팥맛'은 전국 대형마트 및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한정 판매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