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CJ온스타일 디지털 패션쇼, 라이브커머스 역대 최대 뷰
상태바
CJ온스타일 디지털 패션쇼, 라이브커머스 역대 최대 뷰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0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지난 1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개최한 디지털 패션쇼가 17만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은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역대 최고 뷰 수라는 쾌거를 달성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쇼핑이 쉽지 않은 상황 속에 모바일로 내 눈 앞에서 펼쳐지는 고품격 패션쇼가 고객들의 마음을 흔든 것 같다"고 6일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지난 1일 오후 8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대표 단독 패션 브랜드 13개의 겨울 신상품을 미리 엿볼 수 있는 ‘CJ온스타일 패션쇼케이스 21 윈터(winter)’를 개최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날 쇼케이스는 CJ온스타일 앱 내 라이브쇼 코너를 통해서만 17만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기획전 페이지 등을 합하면 약 40만 명 이상이 디지털 패션쇼를 다녀갔다. 실시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및 4일간의 패션 쇼케이스 기획전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된 매출 역시 총 150억원에 달한다.

CJ온스타일은 "무엇보다 식상한 패션쇼가 아닌 라이브 커머스의 강점을 살려 고객들과 원활한 실시간 소통을 한 것이 주효했다. 또한 배우 고은아, 모델 한현민 등 셀럽이 출연해 흥미로운 진행으로 재미를 더한 것과 고품격 런웨이 등 볼거리가 풍부했던 것도 영향이 컸다"고 분석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쌍방향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 고객 질문에 끝까지 모두 답변해주는 답변 메뉴를 신설했으며, 지난 29일에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를 주제로 한 대규모 소비자 설문 및 소비자 참여 포럼을 진행하기도 했다.

곽상원 CJ온스타일 콘텐츠제작담당 부장은 “이처럼 대대적인 모바일 패션 쇼케이스를 선보인 것은 처음이었던 상황에서 큰 호응을 얻게 되어 디지털 경쟁력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CJ온스타일은 홈쇼핑 패션의 프리미엄화를 선도하며 고객들께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