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SK매직,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 공개
상태바
SK매직,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 공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을 이달 공개하고, 친환경 가전 보급 확대에 앞장선다.

SK매직은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은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친환경 플라스틱 사용률을 플라스틱 총 중량의 99.5% 이상 높인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다. 이는 흔히 일부 부품만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타사 제품과 달리 제품 내·외장은 물론 필터까지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친환경 가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폐플라스틱을 친환경 신소재로 활용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를 지속해왔다는 SK매직은 지난 11월, 국내 가전 업계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의 핵심 요인인 디자인 개발에 성공, 이를 최초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시장에 선보였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에 따르면 최근 제품 구매 요인에 대한 자체 소비자 조사 결과, 친환경 소재 적용이 소비자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조사됐다.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제품의 구매호감도는 78.2%로 일반 제품 구매에 대한 구매호감도 35.5% 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은 이에 따라 구매호감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친환경 제품 라인을 구축해 10월 중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친환경 플라스틱을 전면 적용한 제품 품목을 점차적으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제품 회수, 처리, 재가공이 자체적으로 가능한 ‘리사이클링 센터’ 등을 구축해 자원 선순환체계(Closed-Loop)를 만들고,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는 기업과 협업을 통해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 생산에 적극 참여해 친환경 가치소비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SK매직 관계자는 “기업 입장에서 친환경 소재 적용은 원가 증가 요인이지만 ‘그린 라이프(Green Life)’라는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존과 동일한 가격의 친환경 제품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의 친환경 가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기업 차원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치 창출을 위한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리퍼브 제품 판매, 식물재배기 사업 진출 등 다각도의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을 통한 그린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 1조원과 렌탈 누적계정 200만을 동시에 돌파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