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8 22:28 (목)
웰스 매트리스, '사물인터넷'으로 수면 건강 관리
상태바
웰스 매트리스, '사물인터넷'으로 수면 건강 관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위생적인 수면 환경뿐 아니라 수면 건강까지 관리하는 ‘웰스 수면케어 매트리스 IoT’를 선보인다.

웰스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위생 관리에 집중된 매트리스 렌탈 방식을 넘어, 수면 데이터 측정과 관리, 건강 상담 서비스까지 갖춘 개별 고객 수면 건강 솔루션으로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웰스 제공]
[사진=웰스 제공]

 

웰스에 따르면 ‘웰스 수면케어 매트리스 IoT’는 ‘웰스 IoT 수면기어’를 장착, 호흡 변화에 따른 미세한 압력 차이와 수면 호흡음을 감지해 코골이, 수면 불규칙호흡 등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수집 데이터는 웰스 IoT(사물인터넷) 어플리케어션으로 자동 전송되며 적합한 수면 맞춤 관리 팁을 제공한다. 또, GC녹십자헬스케어 전문상담사의 ‘웰스 건강 케어 서비스 상담’이 제공되며, 건강검진 및 병원 예약 시 우대 혜택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수면상태 측정이 가능한 ‘일반형’과 ‘프리미엄형’, 수면상태 측정 후 모션을 통해 수면장애 완화 효과에 도움을 주는 ‘웨이브 매트리스’, ‘모션베드’ 등 총 4종으로 선보였다. 수면케어 매트리스 라인업은 라돈 제로 테스트와 전문적인 정기 위생 케어 서비스, 3라인 9존 하중 분산 방식, 라텍스 탑퍼 등을 적용했다. 이 중, ‘웰스 웨이브 매트리스’는 공기압을 활용한 8개 에어포켓으로 피로회복 및 숙면 유도, 수면 장애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웰스 관계자는 “수면 장애 환자 증가 지속으로 숙면에 대한 관심 역시 커진 가운데, 웰스는 단순히 위생적인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단계를 넘어, 슬립테크를 활용해 이용자의 수면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수면 장애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웰스 숙면케어 매트리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보다 편안한 잠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