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CJ온스타일,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유리한 거래' 론칭
상태바
CJ온스타일,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유리한 거래' 론칭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를 27일 론칭한다.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콘텐츠 강화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첫번째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다.

CJ온스타일은 "25일 오후 6시 tvN D ENT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첫 공개하는 '유리한 거래' 예능 콘텐츠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및 커머스 양 부문이 함께 기획·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이유리가 본인 출연 예정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성공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준비 과정을 약 10분 영상에 담았다. 판매 상품인 향 제품 브랜드 ‘테일러센츠’를 직접 사용해 본 후, 고객 반응 조사까지 마친 이유리가 최종 가격 협상을 위해 CJ온스타일 본사에 길을 나선다. 담당자와의 신경전까지 불사하며 최고의 판매 조건을 쟁취해 내는 이유리를 재미있게 그린 리얼리티 예능이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또한 오는 27일 저녁 9시에 이유리가 CJ온스타일 ‘라이브쇼’(라이브커머스채널)에 직접 출연해 협상 결과를 공개한다. 20일 파일럿 방송에 이어, 이날 예능 콘텐츠와 연계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테일러센츠’를 기존가에서 반 이상 할인하고, 추가 구성품까지 제공하는 조건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판매 상품인 CJ온스타일 단독 브랜드(PB)인 ‘테일러센츠’ 의 '가든 브리즈'는 100% 프랑스 향료와 식물 유래 발효 에탄올을 사용한 프리미엄 디퓨저다.

내달 3일, 10일 저녁 9시로 예정된 ‘라이브쇼’ 방송에서도 고객 취향 맞춤 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 3일 '오덴세 시손느'를, 10일에는 '쿠쿠 밥솥'을 이유리가 받아낸 역대급 협상가로 판매할 예정. 준비 과정을 각 방송 이틀 전인 1일, 8일 오후 6시 tvN D ENT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내달 10일까지 진행하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기획전에서는 '유리한 거래' 방송 일정 및 판매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유리한 거래'를 시작으로, 콘텐츠 커머스 영역을 TV를 넘어 디지털 매체로 확장한다. OTT 콘텐츠 열풍, 디지털 콘텐츠 시청 시간 증가 등 고객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함"이라면서 "CJ온스타일은 그동안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미스터션샤인’, ‘호텔 델루나’ 등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과 자사 단독 브랜드인 ‘앳센셜’, ‘셀렙샵 에디션’, ‘오덴세’ 등을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 활동으로 많은 시청자,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고 설명했다.

CJ 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은 고객의 콘텐츠·상품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최근 메인 유통 채널로 급부상한 유튜브ㆍ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를 기획했다”며 “CJ ENM 엔터테인먼트 및 커머스 각 부문이 보유한 강점을 융합해서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 모델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