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롯데백화점·마트, 2021년 겨울학기 문화센터 모집 시작
상태바
롯데백화점·마트, 2021년 겨울학기 문화센터 모집 시작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2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이번주 2021년 겨울학기 문화센터 모집을 시작한다. 백화점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오프라인 강좌를 늘리고, 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을 위한 심리 치료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21년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겨울학기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운영하며, 회원모집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박화점에 따르면 올해 겨울학기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영아 및 임산부 수업을 포함한 전 강좌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가을 학기 대비 강좌 수를 10% 이상 늘렸다. 지난 가을학기에도 여름학기 대비 회원수가 15% 이상 증가하는 등 점차 일상을 회복해 가는 만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오프라인 강좌들은 확대 개설하고 일상 깊게 자리 잡은 비대면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오프라인 강좌로는 바인하우스 청담에서 진행하는 연말을 겨냥한 ‘당신의 칵테일 취향을 찾아주는 커스텀 칵테일’와 박선영 칼럼니스트의 ‘나만의 취향으로 만드는 나만의 공간’, 온라인 강좌로는 ‘트렌드코리아2022와 함께 미리 준비하는 2022년’, ‘나는 미술관에서 투자를 배웠다’ 저자가 들려주는 ‘아트테크 이야기’, 메타버스에 친숙하지 못한 세대들을 위한 ‘나만 몰라 메타버스’ 등이 진행된다.

또한, 최근 문화센터를 찾는 2030 회원 구성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라이프스타일 랩(Lifestyle LAB) 매거진'을 처음으로 발행한다. 매거진에서는 최근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를 중심으로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니즈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일상과 예술의 균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27일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발행된다. 또한,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웹매거진으로도 만나볼 수 있으며, 내년에는 구독 서비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시기에 증가하는 문화센터 수요에 맞춰 모든 카테고리의 강좌를 개설하고 오프라인 강좌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도 선보이는 만큼, 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5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겨울학기에는 지속되는 코로나19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위드코로나를 맞이하여 주말 특강을 확대하며 다양한 체험형 수업들을 준비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롯데쇼핑의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 심리 상담소의 전문 상담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소수정예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16개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성격 기질, 자녀 양육, 가족 관계 등 일상 생활과 직접 연결된 주제에 대하여 3회에 걸쳐 깊이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육아 스트레스에 지친 부모들을 위한 '한국치료놀이협회'의 마음 치유 강좌부터 엄마와 아이가 함께 교감하는 사회성 발달 강좌, 미술심리치료사 자격 과정까지 다양한 심리 치료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또한 '위드 코로나'를 맞아 크리스마스 시즌 막대트리, 눈꽃 비누, 스노우볼 만들기부터 신년운세 타로, 머그컵 만들기 등 주말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특강을 준비했다. 또한 독일 조기음악교육을 바탕으로 개발된 ‘대교에듀캠프’의 유아합창 프로그램인 ‘킨더코어’는 은평점과 송파점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그리고 미술로 한글을 배우는 ‘레인보우 아트’ 퍼포먼스는 다양한 주제와 재료로 자유롭게 표현력을 기르는 통합 미술 전문 프로그램으로 또래 친구들과 함께 사회성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은아 롯데마트 문화센터팀 팀장은 “다가올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따뜻한 마음 치유 강좌와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강좌가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