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배민 성장 비결은? 우아한형제들 기술 컨퍼런스 '우아콘2021' 개최
상태바
배민 성장 비결은? 우아한형제들 기술 컨퍼런스 '우아콘2021' 개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10.29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을까. 그 비결을 공유하는 시간이 열린다.

김범준 대표의 우아한형제들은 29일 “푸드테크 기업으로서의 비전과 기술적 성장을 공유하는 ‘우아한테크콘서트(우아콘 2021)’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우아콘 2021은 ‘플랫폼으로서 우아한형제들’을 주제로 다음달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아콘 2021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마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콘 2021은 ▲ 배민 서비스를 위한 크고 작은 노력과 시도를 소개하는 ‘배민 비하인드(17일)’ ▲ 우아한형제들의 신규 사업과 글로벌 진출, 기술 개발 스토리를 공유하는 ‘새로운 여정(18일)’ ▲ 우아한형제들의 개발 문화와 그 안에서 성장하는 개발자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꿈꾸는 우아한형제들(19일)’ 등 총 22개의 발표 세션을 마련했다.

발표 세션에는 우아한형제들 실무자들이 출연해 기술 개발, 서비스, 디자인, 개발 교육, 글로벌, 커리어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일반적인 1인 프레젠테이션 외에도 팀 단위 발표, 간담회 등 다양한 형식으로 경험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자세한 발표 세션 내용은 우아콘 2021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는 우아한형제들의 기술 개발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소통하는 라이브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라이브 토크 콘서트에서는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가 키노트 연사로 나서고 각 사업부별 리더가 패널로 출연해 참여자 질의에 실시간으로 응답하며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또 참여자가 컨퍼런스의 핵심 메시지와 주제를 잘 느낄 수 있도록 일자별 발표 세션 하이라이트를 정리하고, 각기 다른 관심을 가진 참여자들이 어떤 발표를 골라 보면 좋을지 추천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와 함께 우아콘2021에서는 우아한형제들의 테크 리크루터(Tech Recruiter)와 줌(Zoom)을 통해 1대1 커리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채용 부스도 마련된다. 온라인 채용 부스에서는 우아한형제들 각 서비스별 개발자 직무는 물론, 국내에서 근무하며 우아한형제들의 베트남 서비스인 ‘BAEMIN’을 운영할 수 있는 포지션도 소개된다. 온라인 채용 부스는 우아콘2021 홈페이지 내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됐다. 우아콘2021을 맞아 특별 배포하는 콘서트장 객석 가상화면을 배경으로, 한줄 기대평과 해시태그(#우아콘2021, #우아한테크콘서트, #착석인증)를 담아 SNS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배민 쿠폰을 증정한다. 발표 세션 영상을 시청한 개수에 따라 참여자에게 배민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리워드 이벤트도 있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CTO는 “우아콘 2021은 우아한형제들이 푸드테크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시행착오 등을 외부와 적극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풍성한 이야기 속에서 많은 참여자 분들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