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스우파' 위크, 예능에서 만나는 언니들
상태바
'스우파' 위크, 예능에서 만나는 언니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0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지난 26일 종영한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댄서들이 2021년 하반기 '예능 대세'로 거듭났다.

연일 뜨거운 화제성을 기록했던 '스우파' 종영 이후 각 크루 리더들은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스케줄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그동안 '열일'했던 '스우파' 댄서들의 활약상은 2일부터 본격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9주 동안 시청자들을 '스우파'에 빠지게 했던 화요일, 아직 파이널의 열기가 가시지 않은 2일 화요일에는 생방송 파이널 날 당시 크루들의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무대 리허설 비하인드, 레전드 미션들의 백스테이지 등 다양한 후일담을 담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우승크루 탄생 디데이’가 방송된다.

 

[사진=tvN 제공]
[사진=tvN 제공]

 

오는 3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크루의 리더로 활약한 모니카, 허니제이, 리헤이, 효진초이, 가비, 노제, 리정이 출연한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 따르면 지난해 먼저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찾았던 훅의 아이키가 일정상 녹화에 참여하지 못하자 유재석이 아이키의 스타일링을 따라한 모습까지 담겨 기대를 더했다.

제작진은 "어디서도 들려준 적 없는 허심탄회한 이야기들을 나눴다"고 귀띔했으며,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를 들썩이게 한 레전드 댄스 무대도 선보였다고 전해져 기대를 높인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X 스트릿 우먼 파이터' 특집은 오는 3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4일 목요일 방송되는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모니카, 립제이, 가비, 리벙이 출연한다. 앞서 '컬투쇼'에서는 영화 '보이스'의 주역 변요한, 박명훈, 이주영이 게스트로 출연해 영화 100만 관객 돌파시 '스우파' 커버 댄스 공약을 걸고 '헤이마마(Hey Mama)' 맛보기 무대를 보여준 바 있다.

'컬투쇼' 청취자들 역시 다양한 게스트들에게 '스우파' 커버 댄스를 요청하는 등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스우파' 주역들의 출연에 더욱 큰 기대가 모인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제공]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제공]

 

5일 금요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는 우승팀 홀리뱅의 리더 허니제이가 출격한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스우파’ 화려한 파이널 바로 그날의 뒷이야기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우승의 기쁨보다 칼퇴 본능을 먼저 발휘한 등장부터, 이날 이뤄졌던 ‘스우파’ 파이널에서도 웃는 모습이던 허니제이가 집에서 눈물샘을 방출한 모습이 포착돼 감동을 예고하기도 했다.

일상으로 돌아온 허니제이는 집안을 가득 채운 인어공주 소품부터 초고추장에 푹 빠진 모습까지 순둥한 매력의 ‘꿀정언니’로 반전 매력을 예고했다. 허니제이의 반전 일상은 오는 5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6일 토요일 방송되는 tvN '놀라운 토요일'에는 훅의 리더 아이키와 웨이비 리더 노제가 출연한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놀토' 패널들이 '스우파' 댄서들로 완벽 변신한 모습이 담겨 웃음을 자아냈고, 노제와 아이키는 가사 받아쓰기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또, 무엇보다 퍼포먼스가 중요시되는 간식 게임에서 특별한 룰을 적용한 댄스 배틀부터 햇님까지 무대 위로 나선 광란의 춤판까지 열정 넘치는 현장이 공개됐으며, 아이키는 "스우파보다 여기가 더 힘들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아이키와 노제가 출격하는 tvN '놀라운 토요일'은 6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이어 같은 날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는 프라우드먼 모니카, 립제이가 출연한다. 생애 첫 관찰 예능에 도전하는 모니카, 립제이의 색다른 모습을 기대하는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예고 영상에서 립제이는 "모니카의 매니저로 나온 립제이라고 한다"며 스스로를 소개했다. 이어 모니카에 대해서는 "세상 소녀가 따로 없고 은근 허당"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함께 식사를 나누던 중 립제이는 "소개팅을 한다고?"라며 깜짝 놀라는 모습이었고, 모니카는 "한번 해볼까 봐"라고 답해 다음 주 방송에 기대감을 모았다. 모니카, 립제이의 리얼 일상을 확인할 수 있는 '전지적 참견 시점'은 오는 6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7일 일요일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는 아이키, 모니카, 가비, 리정이 출연한다. 이날 'K-언니 특집'에는 '스우파' 리더들과 '골 때리는 그녀들' 멤버들이 출연해 여자들의 우정과 의리, 우먼파워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허니제이와 모니카, 아이키, 리정이 SBS 대표 버라이어티 '런닝맨'에 출연을 확정했고, JT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는 아이키까지 합세한 크루 리더 8인이 모두 출연한다. SBS 인기 웹예능 '문명특급'도 최근 녹화를 마친 것으로 알려져, MC 재재와 리더 8인의 케미에 팬들의 기대가 모인다.

다음 주부터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진짜 대미'를 장식할 갈라 토크쇼가 진행된다. 여덟 크루의 리더는 물론 멤버들까지 47명의 댄서가 모두 출연해 방송 비하인드 스토리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며 아쉬움을 달랠 예정. 지난 주말 촬영을 마쳤으며 하하와 장도연이 MC로 나선다. 오는 9일과 16일 2주간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