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27 (목)
SK매직 보더리스 인덕션 등,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3관왕
상태바
SK매직 보더리스 인덕션 등,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3관왕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2021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Mark)’에 SK매직의 보더리스 인덕션,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 총 3개 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SK매직은 "‘2021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Mark)’에서 보더리스 인덕션,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 등 3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독일의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부터 일본디자인진흥원(JI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친환경 부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작에게 ‘G-Mark’ 심볼을 부여한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과 미국 IDEA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SK매직에 따르면 이 제품은 화구 간 경계는 물론 가열 사각지대까지 없애 모든 화구에서 3400W 국내 최고 화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조작부에 히든 라이팅을 적용해 공간의 조화를 강조했다. 화구 또한 사용자 선택에 따라 총 5개 색상의 가이드라이팅을 제공해 시인성을 높인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번 수상한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는 사무실,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국내 최대 용량으로 지난 6월 선보인 제품이다. 직수형과 탱크형의 장점을 결합한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형 직수 얼음정수기로 고급스러운 메탈 느낌의 소재를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사용자의 품격까지 고려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정제되고 심플한 빌트인 느낌의 스퀘어 타입의 프레임을 적용한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4월 출시한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는 기술과 감성의 조화를 강조한 제품으로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가전이 아닌 가구처럼 거실 공간과 조화를 강조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감성의 소파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내구성과 변색에 강한 고급 패브릭 소재, 밝은 색상의 디자인을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높인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의 혁신적 가치를 위한 기술적 연구와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고, 고객이 머물고 생활하는 공간의 품격까지 고려한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