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롯데슈퍼, 신규 가맹점 확대 나선다
상태바
롯데슈퍼, 신규 가맹점 확대 나선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슈퍼가 신규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롯데슈퍼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대치동 SETEC에서 열리는 ‘제63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를 거치며 상대적으로 고객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유통채널인 편의점과 기업형슈퍼마켓(SSM)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슈퍼는 올해 들어 40여개의 신규 가맹점을 개설하는 등 가맹점 확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롯데슈퍼는 "이러한 확장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열리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슈퍼마켓 업계 중에서는 최초로 참여하게 됐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위드코로나 시대 슈퍼마켓 가맹점 창업에 대한 잠재 가능성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알리고 관련한 궁금증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슈퍼에 따르면 박람회에서는 가맹점 개설에 필요한 절차와 준비사항 등 구체적인 창업 정보와 점포 운영노하우를 제공하고, 개별 맞춤 상담을 통해 지역별 상권 정보에 맞는 점포 제안을 해준다. 박람회를 통한 가맹점 계약 시 가입 금액의 일부를 할인하는 혜택도 준다. 또한 외부 간판 및 매장 내부 사인물, 전산시스템 설치 등 신규 가맹점 개설 시 발생하는 비용이나 점포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등 롯데슈퍼만의 가맹점 운영 지원 제도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슈퍼는 현재 전국에 직영점 300개, 가맹점 120개를 운영 중이며, 신규 가맹점 확대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매장 환경 개선 및 최신 진열 집기 도입 등 내부 매장 개선으로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지난 2020년 ‘롯데프레시&델리’라는 브랜드명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최근 수요가 증가한 냉장, 냉동 HMR(가정식 대체식품) 구색을 확대하고 즉시 취식 가능한 즉석식품, 반찬 등을 보강했다.

석태호 롯데슈퍼 가맹기획운영팀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오프라인 채널들이 위축돼 왔지만 롯데슈퍼는 40여개의 신규 가맹점을 개설하는 등 적극적인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해주고, 그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귀 기울이고자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기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롯데슈퍼의 가맹점 창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