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09 (화)
서울우유-매일유업 등 유업계, 환경부와 '종이팩 회수 활성화' MOU
상태바
서울우유-매일유업 등 유업계, 환경부와 '종이팩 회수 활성화' MOU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1.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등 유업계가 환경부와 손잡고 '종이팩 회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우유, 매일유업을 비롯한 8개 업체 및 기관이 함께 종이팩 회수재활용률을 점검하는 한편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순환사회 구축에 기여, 택배를 활용해 소비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종이팩 회수 재활용률을 제고할 방침이다. 

현재 국내 종이팩 회수재활용률이 해마다 하락하고 있다. 특히 멸균팩 회수재활용률이 저조한 상황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종이팩 재활용 방안 다각화를 강조하며 일반팩(살균팩) 뿐만 아니라 멸균팩까지 회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노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서울우유는 "택배를 활용한 종이팩 재활용의 새로운 방안을 고려해 회수율이 저조한 멸균팩 제품 2차 포장재 인쇄, 인쇄물 첨부, SNS 및 온라인 등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종이팩 회수 활성화 방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서울우유 제공]
[사진=서울우유 제공]

한편 이번 MOU에 따라 시행되는 택배를 활용한 종이팩 회수 활동은 온라인 쇼핑몰 '닥터주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박준구 서울우유 생산기술상무는 ”이번 MOU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인지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종이팩 회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안내하겠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중심 경영을 강화하고자 환경보호에 앞장선 지속가능한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