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오뚜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 개소
상태바
오뚜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 개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1.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오뚜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11일 오뚜기 안양공장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함영준 오뚜기 회장, 황성만 사장, 장경업 오뚜기프렌즈 대표이사, 차정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 정호연 경기지역본부장, 배해동 안양과천상공회의소 회장, 남궁유미 안양시청 장애인복지과장과 오뚜기프렌즈에 근무 중인 장애인 근로자 약 20명이 참석했다. 

오뚜기는 "오뚜기프렌즈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이다. 지난 1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오뚜기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이후 표준사업장 네이밍 공모, 장애인 근로자 채용 공고, 채용 현장 훈련 등 준비기간을 거쳤으며, 최종 채용된 장애인 근로자 20명은 오뚜기 기획 제품의 포장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기존 일자리가 위협받고 있는 와중에 다수 장애인을 고용하는 표준사업장을 설립한 데 감사드린다"며 “지역본부에서도 오뚜기프렌즈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오뚜기 제공]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기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동반성장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자회사에 고용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인정하는 시스템으로 장애인에게는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장애인 고용 의무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