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CJ온스타일 '유리한 거래', 라이브커머스 역대 최대 매출 달성
상태바
CJ온스타일 '유리한 거래', 라이브커머스 역대 최대 매출 달성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의 첫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가 마지막 방송에서 11만 페이지뷰를 달성하며 성료했다.

CJ온스타일은 "예능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유리한 거래' 마지막 방송으로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역대 최대 매출(8억 원)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고 12일 밝혔다.

'유리한 거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전 방송 준비 과정 담은 예능 콘텐츠를 유튜브로 미리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이틀 전 유튜브 채널(tvN D ENT)에 선공개 했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나서는 배우 이유리가 출연해 방송 상품의 가격 조건 협상 과정, 상품 실제 사용 후기 등을 리얼리티 예능 형식으로 촬영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유리한 거래' 라이브커머스 시청자 수는 매 방송 약 10% 증가했다. 10월 20일부터 4주 간 진행한 '유리한 거래' 방송은 총 35만 정도의 페이지뷰를 기록했다. 특히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쉐프' 를 판매한 지난 10일 마지막 방송은 11만의 페이지뷰 및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 방송 시청자는 30대-40대 초반의 젊은 고객층이 약 70%에 육박했으며, 신규 및 휴면(장기 미사용) 고객 유입률을 평균 대비 60% 이상 높이는 등의 효과도 있었다는 설명이다.

CJ온스타일은 "그동안 드라마 혹은 예능과 연계해 TV 매체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 커머스를 기획해왔으나, 최근 고객의 미디어 소비 패턴에 맞춰 유튜브-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 모델을 첫 시도했다"며 "한 달도 안 되는 짧은 기간이지만 콘텐츠 및 방송에 대한 고객 호응도 증가 추이가 매출 및 시청자 수 등의 지표로 증명됐다"고 자평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첫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 프로젝트가 CJ온스타일 모바일 콘텐츠 및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방안 수립에 도움이 됐다”며 “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 CJ온스타일의 독보적인 방송 제작 역량을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