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25 (화)
하나금융그룹 ESG, 의류 기부 캠페인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ESG, 의류 기부 캠페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11.16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사회공헌(CSR)의 일환으로 가을 의류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벌인다. 

하나금융은 "오는 26일까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의류 기부 캠페인 'Fall in 옷장'을 진행한다"며 "가을을 맞아 옷장 를 정리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한다는 의미"라고 15일 밝혔다. 

계절 변화에 따라 시행되는 하나금융의 의류 기부 캠페인은 국내외 취약 계층 지원과 동시에 의류 재사용을 통한 자원 순환, 탄소배출 감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올해 봄에는 ‘해봄옷장’, 여름에는 ‘쿨쿨옷장’ 캠페인을 벌여 의류 4500여 점을 기부받아 노숙인 단체와 동남아 취약계층에 전달한 바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기부 의류를 접수 받는다.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간식 쿠폰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캠페인 참여자가 본인의 SNS에 인증 사진,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 공식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소외계층 지원과 환경을 생각하는 따듯한 마음이 모여 하나금융의 의류 기부 캠페인이 계속되고 있다"며 “생활 속 작은 행동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디지털 탄소 저감 ‘제로백 캠페인’, 사회적기업 지원 ‘착한 소비 챌린지’, 자폐성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즈’ 등 우리 사회와 환경을 위한 의미 있는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