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22 (수)
롯데마트, 김장철 맞아 '수육용 돼지고기' 물량 늘렸다
상태바
롯데마트, 김장철 맞아 '수육용 돼지고기' 물량 늘렸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1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김장철 돼지고기 행사는 매년 3월 3일 삼겹살을 먹는 '33데이' 다음으로 돼지고기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 유통업계에서는 비중이 큰 연중 행사로 손꼽힌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김장 김치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국내산 수육용 돼지고기 삼겹살, 목심, 앞다리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에 따르면 작년 행사 기간 동안 19년 대비 수육용 돼지고기 매출이 30% 이상 신장한 점을 고려해 올해 행사 물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려 총 돼지고기 약 90톤을 사전 확보했다. 특히 부드럽고 쫀득한 맛이 있어 수육용으로도 인기가 좋은 삼겹살 부위 물량의 경우 전년보다 60% 확대 준비했다.

롯데온에서도 오는 21일까지 '김장하기 좋은 날' 행사를 진행해 김장에 필요한 절임배추, 김장채소 등은 물론 김장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돼지고기를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농협안심한돈 삼겹살 수육용 통삽겹', '바른제주고기 제주 흑돼지 목살'을 판매한다.

김범중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와 함께 시작된 김장철인만큼 김치와 함께 맛있는 수육으로 든든하게 몸보신하시라는 의미에서 전년보다 행사 물량을 늘려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롯데마트의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겨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