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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수능 관련 상품 판매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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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수능 관련 상품 판매량 증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1.16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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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서 수능 관련 상품들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5일 마켓컬리는 "오는 18일 열리는 수능을 앞두고 최근 한 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견과류, 디저트 등 간식 선물세트와 스트레스나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디퓨저, 향초 등 상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마켓컬리가 지난달 12일부터 지난 11일까지 판매량을 살펴보니 견과류 선물세트 판매량이 전년 수능일 기준 동기(10월 27일~11월 26일) 대비 512% 늘었다. 견과류는 두뇌 회전,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또 초콜릿, 펑리수, 롤케이크 등 당을 보충해줄 수 있는 디저트 선물세트 역시 판매량이 각각 150% 증가했다.

긴장,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고 불안감을 낮춰주는 제품을 찾는 수요도 크게 늘어났다. 은은한 향으로 공간 분위기를 바꿔주는 디퓨져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280% 늘었다.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향초와 스프레이 제품 판매량도 각각 118%, 60%씩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이에 대해 "수험생들이 도서관, 스터디카페 등과 같은 외부 공간 대신 집에서 수능 준비를 하는 게 대세로 자리잡은 만큼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도록 해주는 '홈 프레그런스(Home Fragrance)' 제품을 찾는 경우가 늘어났다"고 봤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사진=마켓컬리 제공]

수능 당일 수험생은 미리 집에서 준비해온 개인 도시락을 자리를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식사해야 하는 만큼 점심시간 및 쉬는 시간 등에 사용할 아이템도 인기다. 가령 점심식사를 담을 수 있는 도시락통 판매량은 110% 상승했다.

마켓컬리는 오는 17일까지 2022학년도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간식 및 응원 선물 등 약 50여 가지 제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힘이 되는 수능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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