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공영홈쇼핑, 방송영상콘텐츠 우수작 시상식 개최
상태바
공영홈쇼핑, 방송영상콘텐츠 우수작 시상식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이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주최하는 공모전 등 지원사업에 참여, 16일 우수 콘텐츠 시상식을 가졌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영상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해 중소 영상제작사, 방송 관련 청소년 활동, 학회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함께 1억 6200만 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 ▲콘텐츠진흥사업 ▲콘텐츠교육사업 ▲조사연구사업 등 3개 분야의 5개 사업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어 "그 중 콘텐츠진흥사업 분야의 청년다큐멘터리감독 지원사업, 업사이클링 크리에이터 공모전 등에 대한 우수작품을 선정, 시상식을 가짐으로써 그 결실을 맺게 됐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청년다큐멘터리 트레일 제작상 김혜이 감독, 김청룡 공영홈쇼핑 방송콘텐츠본부 본부장, 업사이클링 크리에이터 공모전 최우수상 김종열 씨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왼쪽부터) 청년다큐멘터리 트레일 제작상 김혜이 감독, 김청룡 공영홈쇼핑 방송콘텐츠본부 본부장, 업사이클링 크리에이터 공모전 최우수상 김종열 씨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청년다큐멘터리감독 지원사업인 ‘첫 단추 프로젝트’에서는 '멘탈과 브레인'의 김혜이 감독이 트레일러 제작상을 수상, 상금을 전달했다.

심각한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 등 그린뉴딜, 자원 업사이클링 콘텐츠 '업사이클링 크리에이터' 공모전에는 ‘가장 한국적 새활용’의 김종열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총 9편을 선정, 상금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영상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학계, 관계 단체, 기관 등과 지속적인 교류 활동 및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날 시상을 맡은 김청룡 공영홈쇼핑 방송콘텐츠본부장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함께 한국 방송영상콘텐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발굴 육성하고, 우수한 작품을 시상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농축수산 제품을 판매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공익과 공공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