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8 11:54 (화)
'국민가수' 이병찬, 투표 1위 독주 이어 탈락 위기?
상태바
'국민가수' 이병찬, 투표 1위 독주 이어 탈락 위기?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국민가수' 순수소년 이병찬이 3주 연속 국민 투표 1위를 기록한 가운데, 팀 미션에서는 탈락 위기에 놓였다.

18일 밤 방송된 TV조선 글로벌 K팝 오디션 ‘내일은 국민가수’(이하 국민가수)에서 이병찬은 4주차 투표결과와 누적 투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병찬은 2주차 투표부터 1위에 올라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날 4주차 투표 결과에 따르면 1위 이병찬, 2위 김동현, 3위 박장현, 4위 박창근, 5위 이솔로몬, 6위 고은성, 7위 김희석이 차지했다. 누적 투표 결과는 이병찬, 이솔로몬, 김동현, 고은성, 박창근, 김희석, 김유하 순이었다. 

 

[사진=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방송 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김동현-박장현-이병찬-임한별 팀이 본선 3차 ‘국민 콘서트’ 팀 메들리전을 펼쳤다. 이번 미션은 준결승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이자 1위 팀만이 전원 살아남는 또 다른 팀 대 팀 데스매치인 만큼, 참가자들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신중히 무대를 준비했다.

대국민 응원투표 부동의 1위로 일찍부터 기대감을 모았던 이병찬은 ‘성악돌’ 유슬기와 ‘아이돌 출신’ 박민호, ‘댄스 신동’ 류영채와 ‘K팝 영재’ 임지민을 모아 퍼포먼스에 시도하는 신선한 모습을 보였다.

이병찬, 유슬기, 박민호의 웅장한 '마마'로 시작된 무대는 류영채의 '턴 업 더 뮤직(Turn up the music)' 무대로 이어졌다. 류영채는 임지민과 함께 '붐바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유슬기가 합류해 '아라비안 나이트' 무대를 꾸몄다. 이어진 메들리 무대는 이병찬의 '너였다면'이었다. 메들리 미션의 마지막 곡은 '나는 너 좋아'였다.

김범수는 “관객의 입장에서 보려고 했다. 이 공연이 과연 값어치를 하는 공연인가 하는 입장으로 봤다. 영채 양의 독무대에 가산점을 줄 수밖에 없었다. 병찬 군 너무 잘했는데 예선 때 보였던 긴장감을 컨트롤하는 부분이, 대장이다 보니 부담감도 있었던 거 같다. 그걸 편안하게 해 주면 좋겠다고 말하고 싶었다”라고 평가했다.

진수병찬 팀의 1라운드 마스터 점수는 1200점 중 970점이었다. 마스터들이 평균 80점 내외의 점수를 준 것. 아쉬운 팀 점수에 이병찬은 "'대장전'을 잘해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진=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방송 화면 캡처]

 

두 번째로 무대를 선보인 박장현의 ‘무쌍마초’ 팀은 1152점, 김동현의 ‘숯 속의 진주’ 팀은 1158점을 받았다. 임한별의 '5소리' 팀은 1025점으로 1, 2위 팀의 뒤를 바짝 쫓았다. 개인 누적투표 1위를 기록한 이병찬이 팀 미션에서는 4위를 기록한 가운데, 1라운드 종료 후 공개될 300인 관객 투표 점수 결과에 시선이 모이고 있다.

한편, 18일 밤 10시 방송된 '국민가수' 7회는 전국 시청률 13.3%(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7주 연속 지상파와 비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주간 예능 1위를 이었다.

특히, 이날 방송된 미션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를 맞아 근 2년만에 재개된 오프라인 공연으로, 관객석에 자리한 300여 명의 시청자가 참가자들의 열띤 무대에 격한 호응을 하는 ‘쌍방향 소통’을 펼치며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했다.

다음주엔 박창근이 뽑은 조가 꾸민 무대와 대장전이 기다리고 있다. 관객 점수까지 포함한 점수와 대장들의 한판 승부까지 합쳐진 뒤 14명의 준결승 진출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국민가수’는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인 ‘쿠팡’과 ‘쿠팡플레이’를 통해 제 5차 대국민 응원 투표를 진행 중이다. 대국민 응원 투표 5차 결과는 오는 25일 밤 10시 방송되는 ‘국민가수’ 8회에서 발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