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09 (목)
편스토랑 우승메뉴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 hy가 만든다
상태바
편스토랑 우승메뉴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 hy가 만든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1.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유통전문기업 hy가 편스토랑 밀키트 '정상훈의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을 선보인다. ‘홈술’ 트렌드가 자리 잡은 가운데 스타 레시피 밀키트로 안주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편스토랑은 연예인들이 만든 메뉴를 평가해 우승자를 뽑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우승 메뉴는 다음날 제품으로 출시된다. 신제품은 이경규의 ‘바질라면’에 이어 hy와 편스토랑이 함께 출시하는 두 번째 밀키트다. 

hy는 22일 "'간장족발'은 편스토랑 ‘안주편’ 우승 메뉴다. 유명 맛집 메뉴 맛 그대로를 구현해 ‘카피정’이라 불리는 방송인 정상훈의 레시피로 만들었다. 요리를 맛본 개그맨 김준현은 '식감이 쫀득한 족발에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진다'며 극찬했다"고 전했다.

hy는 "연구팀은 족발 업체 선정에 특히 신경썼다. 특유의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고기는 열을 가했을 때 처음 형태 그대로 유지돼야 한다. 쫀득쫀득하고 간이 잘 배있어야만 요리로 만들었을 때 제맛을 낸다. 연구팀은 제작진, 마케팅팀과 함께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깐깐하게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신제품은 냉장 밀키트다.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다음날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한다. 

이지은 hy 멀티 CM팀 담당자는 "스타의 레시피로 직접 만든 요리는 집에서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카테고리를 확대하겠다“고 예고했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제품은 온라인 몰 프레딧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