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부영그룹 CSR 성과, 사랑으로 어린이집 보건복지부 공인
상태바
부영그룹 CSR 성과, 사랑으로 어린이집 보건복지부 공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11.2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부영그룹이 펼친 사회공헌(CSR) 활동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정받았다. 

부영그룹은 22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27개원이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부모가 어린이집 운영에 참여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선정은 곧 개방성이 높다는 걸 의미한다. 

오창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사진=부영그룹 제공]

열린어린이집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공간의 개방성을 보장하고 다양한 부모참여 프로그램 개발, 만족도·수요조사 실시,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지역사회와 연계 및 협력활동을 실천해야 한다. 부영그룹은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모든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국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총 68개원 가운데 27개원이 선정됐다"며 "진주 포레스트, 부산신호2차, 부산신호3차, 부산신호5차, 마산가포, 메이플밸리, 여수죽림2차, 더레이크시티2단지, 더레이크시티3단지 등 9개원이 신규, 나머지 18개원은 재선정됐다"고 알렸다.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으로 임대료가 없고, 임대료분이 어린이집의 영유아 복지를 위해 쓰인다는 특징이 있다.

부영그룹 측은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행사 지원, 우수 유기농 식자재 업체 및 교재·교구 제휴, 다자녀 입학금 지원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어린이집 교사들을 위한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