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콘서트, 27일 유튜브로 본다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콘서트, 27일 유튜브로 본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11.2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고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방준혁 이사장의 넷마블문화재단은 25일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7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올해에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를 통해 게임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들어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제 11회 게임콘서트에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오인수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1부 강연자로 나서는 정세라 디렉터는 ‘미술관에 들어온 게임 예술’이라는 주제로 미술관에 소개된 게임에 대해 살펴보고 게임이 어떠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하여 강연을 펼친다.

2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오인수 실장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되어 게임 안에서 사용됐는지 미래의 게임에서 보여질 인공지능 기술들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실시간 방송 중에는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들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