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CJ온스타일, 국가고객만족도 TV홈쇼핑·T커머스 부문 1위
상태바
CJ온스타일, 국가고객만족도 TV홈쇼핑·T커머스 부문 1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2.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TV홈쇼핑 및 T커머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NCSI는 기업 및 산업 등의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CJ온스타일은 "지난 5월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T커머스 브랜드를 ‘CJ온스타일’로 통합하면서 채널간 경계 없는 취향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패션부문에서만 총 15개의 자체 브랜드(PB)와 라이센스 브랜드(LB)를 운영하고 있으며, 패션 외에도 토탈 키친웨어 브랜드 ‘오덴세’, 자연을 담은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 클린 뷰티 브랜드 ‘오블랑’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는 ‘브룩스 브라더스’, ‘센존 블루라벨’ 등 해외 대형 브랜드를 영입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TV홈쇼핑 라이브 방송 중 고객이 질문을 올리면 채팅으로 답변해주는 ‘라이브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통합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서비스 강화에 나선 결과, 5월 이후 ‘라이브톡’ 서비스 이용 고객수 30만명, 전체 채팅 건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TV방송 화면 오른쪽 상단에 노출되는 QR코드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스캔하면 방송중인 상품을 바로 주문할 수 있게 도와주는 ‘QR코드 주문 서비스’ 및 ‘내일도착 서비스’ 등도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의 경우 고령층 고객들이 상품 정보 등을 확인하는데 겪는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TV라이브 방송 대비 정보 노출 영역의 글자 크기를 확대하여 제작하고 있다. 또한 실감형 콘텐츠(AR)를 활용한 기획 프로그램인 ‘연희마켓’ 등 새로운 포맷의 방송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막강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CJ온스타일 통합 브랜드 론칭후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신규로 선보인 것이 실제로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 최고의 경쟁력인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