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6 12:36 (월)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세계로 쭉쭉'
상태바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세계로 쭉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2.08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엔씨(NC)소프트 유니버스가 전 세계적으로 쭉쭉 뻗어나가고 있다.

김택진 대표의 NC소프트는 8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출시 후 10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올해 1월 134개국에 동시 출시한 후 현재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까지 늘리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440만 명(10월 기준),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유니버스는 독자적인 콘텐츠와 기술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후 총 5122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2146만 회를 기록했다.

NC는 올해 2월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UNI-KON)을 시작으로 팬파티,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온∙오프라인 행사를 총 28회 열었다. 강다니엘, 몬스타엑스(MONSTA X), 더보이즈(THE BOYZ) 등 아홉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정판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굿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0팀이다. 11팀으로 출시해 1년여 만에 참여 아티스트 수가 3배 늘었다. 콘텐츠 제휴를 통해 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2’,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JTBC ‘싱어게인2’ 등 프로그램의 플래닛(Planet, 아티스트 별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NC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 인기 플래닛 ▲ 인기 콘텐츠 ▲ FNS(Fan Network Service) 소통왕 ▲ 프라이빗 메시지 소통왕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의 수상 소감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 클랩(KLAP, 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 이벤트 ▲ 시상식 영상 이벤트 ▲ FNS 축하 메시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각종 이벤트와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