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20 08:31 (금)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위한 곡물 찜질팩 제작
상태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위한 곡물 찜질팩 제작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2.1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bhc치킨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독거노인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는 지난 4일 서울시 양천구 일대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곡물 찜질팩을 제작했다.

이번 봉사는 소외 계층 구호단체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가 진행하는 핸즈온 캠페인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핸즈온 캠페인은 봉사자가 직접 기부 물품을 만들어 후원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은 3개 주머니가 이어진 속통 원단에 곡물 재료를 고루 넣고 일자로 박음질한 뒤 겉커버에 담는 방식으로 찜질팩을 만들었다. 이후 완성된 찜질팩을 체인지메이커에 전해 기관을 통해 독거노인, 요양원 등에 전달될 수 있게 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끝으로 5기 활동이 종료된 2조 단원들은 ”1년간 봉사활동이 마무리돼 아쉽지만 이번 기회를 계기로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며 ”봉사단 활동은 끝나지만 스스로 실천 가능한 봉사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 관계자는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봉사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음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나눔을 실천한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bhc치킨과 함께 사회적 환기가 필요한 이슈에 관심을 가지면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7년 발족한 해바라기 봉사단은 총 1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봉사단체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그간 시각장애아를 위한 점자촉각책 만들기, 북한 아동을 위한 목도리 제작 등 여러 분야에서 봉사를 전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