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대상 종가집 CSR, '김치의 날' 기념 나눔 캠페인 성료
상태바
대상 종가집 CSR, '김치의 날' 기념 나눔 캠페인 성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2.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진행한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치의 날은 김치 산업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김치 영양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제정된 법정기념일. 11월 22일은 다양한 김치 소재 하나하나(11월)가 모여 면역 증강, 항산화, 항비만, 항암 등 22가지(22일) 효능을 낸다는 뜻을 담고 있다. 

대상 종가집은 15일 "이에 자사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소중한 유산인 김치 문화 가치를 되새기고 김치의 날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서경덕 교수와 함께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종가집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김치가 필요한 사연을 댓글로 남긴 사람은 600여 명. 14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종가집 김장김치 20㎏를 증정했다. 이 중 5명은 박용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사장과 서경덕 교수가 직접 방문해 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박 사장은 현장에서 이번에 선정된 단체나 기관의 경우 김치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해 추가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사진=대상 종가집 제공]
[사진=대상 종가집 제공]

김치를 전달받은 ‘청년문간’ 관계자는 “이렇게 뜻밖의 귀한 발걸음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맛있는 우리 김치, 종가집 김치와 청년문간의 아름다운 만남이 앞으로도 계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용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사장은 “김치의 날을 기념하고, 또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연말에 종가집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상 종가집은 세계김치연구소와 함께 김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기 위한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를 제작한 바 있다. ‘역사 편’, ‘문화 편’, ‘세계화 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으며, 영문 버전으로도 제작돼 외국인들에게 한국 고유의 김치 문화와 우수성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