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04 (화)
공영홈쇼핑 CSR, 마포구 환경정화 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공영홈쇼핑 CSR, 마포구 환경정화 봉사활동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2.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이 16일 서울시 마포구 일대에서 ‘지역사회 환경정화 깨끗한 거리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했다.

공영홈쇼핑은 "임직원 20여명이 상암주민센터를 찾아 인근 골목길, 도로변, 버스정류장 등에 버려진 각종 폐플라스틱, 비닐, 스티로폼, 담배꽁초 등 무단투기 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구석구석 쌓여있는 낙엽들을 깨끗이 걷어내 쾌적한 거리를 만들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깨끗한 거리 가꾸기 봉사활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7000여명에 달하는 상황을 고려해 백신접종을 완료한 2인 1조로 거리 간격을 두고, 주민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며 진행했다.

2017년 6월, 공영홈쇼핑이 소재한 마포구청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따공봉사단’(따뜻한 공동체, 따뜻한 공영홈쇼핑)을 발족한 이후, 그간 마포노인종합복지관, 마포애란원, 마포구청, 국회 등 기관과 주민을 상대로 연탄나눔, 배식봉사, 각종 바자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조남일 공영홈쇼핑 대외협력팀 사회공헌담당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지 못해 무척 안타깝다”며 “내년에는 코로나19가 완화되어 보다 더 많은 곳에 공영홈쇼핑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