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7 (금)
hy 사이버아이돌 'HY-FIVE' 컴백, 크리스마스 겨냥
상태바
hy 사이버아이돌 'HY-FIVE' 컴백, 크리스마스 겨냥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1.12.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hy(구 한국야쿠르트) 사이버 아이돌 ‘HY-FIVE’가 크리스마스 캐롤로 컴백한다. 

HY-FIVE는 유통전문기업 hy가 기획한 사이버 아이돌이다. ‘부캐(副캐릭터) 세계관’을 적용해 인기제품을 의인화했다. ‘선물(You’re my love)'은 데뷔곡 ‘슈퍼히어로’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싱글 앨범이다. 

hy는 20일 "이번 곡 핵심 메시지는 ‘사랑’이다. 팬들을 향한 마음을 따뜻한 멜로디에 사랑과 행복이 느껴지는 가사로 녹여냈다"며 "완성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라붐, 몬스타 엑스 등 다수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VO3E’가 프로듀싱 전반을 맡았다"고 전했다. 음원은 20일 오후 6시 지니뮤직 등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HY-FIVE 탄생부터 데뷔 과정을 애니메이션 뮤비로 제작했다. 신규 뮤비는 프레시 매니저의 코코 속에서 태어난 멤버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을 준비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쿠키 영상에선 2022년 선보일 새로운 캐릭터가 깜짝 등장한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HY-FIVE는 2집 발매를 기념해 크리스마스 전용 굿즈도 제작한다. 카드지갑, 마이크 총 2가지다. 1집 홍보 때 사용했던 폐현수막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으로 재탄생시켰다. 노래방 기기 업체 금영과 협업해 야쿠르트 커스텀 마이크도 선보인다. 모든 이벤트는 HY-FIVE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야인마TV’에서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박문순 hy 디자인팀장은 “HY-FIVE는 hy 유니버스 세계관 첫 시작으로 ‘프레딧 플래닛’이라는 세계관으로 넓혀갈 예정”이라며 “새 멤버 선발을 위한 오디션과 오프라인 콘서트 등 신선한 경험과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