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새마을금고X더뉴그레이, 소상공인 메이크오버 눈길
상태바
새마을금고X더뉴그레이, 소상공인 메이크오버 눈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12.2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MG새마을금고와 더뉴그레이가 협업한 ‘우리마을가게 사장님 메이크오버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MG새마을금고는 지난 10월부터 2개월 간 패션 컨설팅 콘텐츠 커머스 기업 더뉴그레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특별한 하루와 변신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울, 강원, 아산, 대구, 광주, 부산, 제주의 이발소, 호떡가게, 공구가게, 서점, 젓갈가게 등 15종이 넘는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의 스타일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변신시켰다.

난생 처음 메이크업을 받아본다며 수줍어하던 호떡 가게 사장, 메이크오버 마무리 후 눈물을 보인 약국 사장의 모습이 카메라에 담겨 훈훈함을 자아냈다.

변신 전(왼쪽)과 후. [사진=MG새마을금고 제공]

신림동에서 35년째 고시서점을 운영 중인 사장의 변신, 20년 동안 대구에서 국밥집을 운영하면서 식당봉사를 이어오시는 사장의 스토리는 인스타그램에 게시돼 좋아요 2000여개를 받기도 했다.

다양한 사연을 가진 대상자들의 스토리도 관심을 끌었다.

고시제도가 없어지면서 운영난을 겪고 있음에도 학생들이 뜻을 이루는 모습을 보기 위해 고시전문 서점을 운영하는 참가자, 빚으로 국밥집을 시작했으나 손님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영업해 자리 잡은 참가자 등 우리 이웃의 평범하면서도 진솔한 이야기가 메이크오버 캠페인을 빛냈다.

새마을금고는 "메이크오버를 위해 제공된 의상과 신발 비용 50만원 상당을 부담했다"며 "캠페인 후 참여자에게 선물로 증정했다"고 전했다. 

메이크오버 결과는 새마을금고 공식 인스타그램이나 더뉴그레이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면 된다. 영상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코로나로 직격탄을 입은 전국의 마을가게 사장님들에게 기분전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호흡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