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교원그룹 홈페이지, '웹어워드코리아 2021' 2개 대상 수상
상태바
교원그룹 홈페이지, '웹어워드코리아 2021' 2개 대상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2.2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교원그룹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웹어워드코리아 2021’ 중견기업분야와 학생교육분야 총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교원그룹은 "이번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는 교원그룹 홈페이지와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 빨간펜 홈페이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전문 평가 위원단이 국내 웹사이트 중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 7월 교원그룹은 고객 소통 강화 및 접점 확대를 위해 대대적인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 교원그룹에 따르면 기존 홈페이지를 고객 중심의 직관적 홈페이지로 새롭게 구성해 고객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사진=교원그룹 제공]

 

각각의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기업 정보와 상품 콘텐츠 등을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층 진화된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환경)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메뉴 구성을 단순화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교원그룹은 "중견기업분야 대상을 수상한 교원그룹 홈페이지는 기업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고자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이야기하듯 화면을 구성했다. 또한 그룹 내 허브(Hub) 채널 역할을 강화하고자 △교육문화사업 △생활문화사업 △호텔레저사업 분야를 이해하기 쉽게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생교육분야 대상을 수상한 빨간펜 홈페이지는 통합 교육 브랜드 빨간펜 론칭에 맞춰 새롭게 단장해, 정보 접근성과 웹 페이지 간 유기성을 높여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아이캔두의 △준비학습 △기본학습 △발전학습 등 학습 콘텐츠를 짧은 영상형식으로 소개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교원그룹이 가진 핵심 가치와 철학을 시각화하여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파악하기 쉽도록 표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의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