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bhc치킨, 2021년 CSR 돌아보니
상태바
bhc치킨, 2021년 CSR 돌아보니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2.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올해 'BSR(bhc+CSR)' 활동을 돌아봤다.

bhc치킨의 2021년 사회공헌활동(CSR) 현황을 살펴보면 기부 행보가 돋보인다.

bhc치킨은 지난 17일과 20일 가정폭력 피해를 본 이주여성 보호시설을 두 곳 방문해 각각 3000만 원씩 전했다.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방면의 도움이 필요한 이주여성에 관한 사회적 관심 촉구와 더불어 이들의 자립을 응원하고자 힘을 더한 것. 10월에는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11월부터 대면 수업이 결정된 성균관대에 마스크 5만 장을 기부,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도 지속했다. 지난 4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앞서 bhc치킨은 지난해 예산 5억 원을 투입, 어린이 보호구역에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총 65개를 설치한 바 있다.

우리 사회 영웅을 찾는 일에도 적극 나섰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사회에 귀감이 되는 선행을 펼친 시민을 찾아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하는 CSR. 올해 'bhc 히어로' 총 7명을 시상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올해도 역시 ‘해바라기 봉사단’을 운영했다. 2017년 발족된 대학생 봉사단체로 올해는 5기가 1년간 활동했다.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플로깅 활동, 개미마을 방역 봉사, 북한 아동 위한 목도리 제작, 김장김치 나눔 봉사 등 총 24회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비용은 bhc치킨에서 전액 부담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 소외 계층에 대한 실질적 보탬, 일회성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실현 등을 목표로 올해 역시 부단히 움직였다”며 “그간 bhc치킨이 받은 사랑을 우리 사회 구성원에게 고루 환원할 수 있게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