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2 (금)
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선정 '맛집 리스트', 그 기준은?
상태바
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선정 '맛집 리스트', 그 기준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2.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맛집 투어를 즐기는 여행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만한 맛집 리스트가 공개됐다.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의 맛집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가 ‘2022 인기 맛집 어워즈’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망고플레이트는 28일 "25만 개 식당 정보와 80만 건 이상 고객 리뷰 등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맛집 리스트를 완성했다. 2022 인기 맛집 어워즈를 통해 선정된 전국 인기 맛집 3000여 곳에 '맛집 인증' 스티커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맛집 리스트에 포함된 식당 카테고리는 한식ᆞ양식ᆞ중식ᆞ일식ᆞ주점ᆞ세계음식ᆞ뷔페 등으로 구분했다. 카페와 핫플레이스도 각각 선정했다.

또 맛집 리스트에 포함된 식당 중 ‘2022 올해의 BEST 레스토랑’ 3곳을 선정해 감사패도 전달할 예정이다. 가장 많은 후기를 받은 ‘리뷰상’은 ‘칸다소바’ 경복궁점, 가장 많이 사랑받은 ‘올해의 베스트 레스토랑’은 서울 중구 ‘회현식당’, 올해 새롭게 떠오른 ‘슈퍼루키상’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꺼거’가 각각 선정됐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망고플레이트는 2022 맛집 어워즈 선정을 기념해 소문내기 이벤트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문내기 이벤트는 내달 2일까지 SNS 댓글로 친구 소환 시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인증샷 이벤트는 내달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맛집 방문 후 망고플레이트 스티커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식사권을 증정한다.

오준환 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센터장은 “2022 인기 맛집 리스트는 올해 맛집을 방문한 고객들의 발자취와 음식에 대한 반응이 고스란히 담긴 하나의 기록”이라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콘텐츠와 데이터로 모든 미식가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맛집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힘줬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