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4 03:00 (토)
[새앨범] 실리카겔 김춘추 1인프로젝트 놀이도감, 감각적 EP ‘SPIRIT#2’ 발매
상태바
[새앨범] 실리카겔 김춘추 1인프로젝트 놀이도감, 감각적 EP ‘SPIRIT#2’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2.01.1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밴드 실리카겔의 멤버 김춘추의 1인 프로젝트 놀이도감이 새 앨범을 발매한다.

11일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놀이도감이 이날 정오 새 미니앨범 ‘SPIRIT#2’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이날 발매하는 EP ‘SPIRIT#2’는 실리카겔의 멤버 김춘추가 전곡 작곡 · 작사 ·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총 5개의 트랙으로 이루어진 포크록 기반의 작품이다. 전작보다 더 세밀해진 포크록과 사이키델릭 사운드를 기반으로 놀이도감 만의 일상적 언어로 풀어낸 가사가 주목할만하다.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지난해 소속 회사인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공식 합류하게 된 실리카겔은 밴드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하면서 멤버 각자의 개성을 담은 1인 프로젝트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김춘추는 실리카겔에서 내에서 기타리스트로 활약 중이다. 연주실력부터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과 준수한 보컬 능력을 통해 팀의 주축을 맡고 있다. 이런 능력을 바탕으로 놀이도감에서도 수준 높은 음악을 만들고 있다.

놀이도감의 김춘추는 카더가든, 새소년, 소금, 김수영, 윤지영, 유라 등 현재 음악신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뮤지션들의 앨범에도 다양한 포지션으로 협업을 해나가는 중이다. 최근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 하니’의 김태호 피디가 연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먹보와 털보’에서 뮤지션 이상순의 크루인 OST 음악 조감독으로 참여해 다양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