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5 20:23 (토)
bhc치킨 CSR, '해바라기 봉사단' 급식 봉사활동
상태바
bhc치킨 CSR, '해바라기 봉사단' 급식 봉사활동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1.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bhc치킨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6기가 급식 봉사활동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25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탈북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두리하나 국제학교'를 방문해 음식 조리와 배식 등 봉사 활동에 나섰다.

이날 단원들은 저녁 한 끼 식사를 위한 음식 조리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준비해 간 bhc치킨 '순살 맛초킹 치킨'을 조리한 음식과 함께 담아 전달했고, 이후 설거지와 주방 환경 정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 진행되고 있어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열 체크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봉사에 참여한 단원들은 "탈북 청소년들이 학습 격차나 언어 문제로 한국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며 정성을 담은 한 끼 대접으로 학생들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과 작은 행복을 나눠줄 수 있어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입을 모았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017년 bhc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 일환으로 시작돼 현재 6기가 활동하고 있다. 오는 12월까지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단원이 스스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기획하고 찾아다니며 나눔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자리 잡았다”며 “올해도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