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2 11:14 (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도깨비', 중국 시선이 쏠린다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도깨비', 중국 시선이 쏠린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2.03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펄어비스가 막대한 자본 규모를 지닌 중국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정경인 대표의 펄어비스는 3일 “‘검은사막 모바일’과 ‘도깨비’가 중국 최대 게임 사이트 17173 ‘게임플레이어 어워드’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게임플레이어 어워드는 17173이 2001년부터 주최한 중국 최초 미디어 독립게임 시상식이다. 올해의 게임 지식재산권(IP), 최고 기대 게임 등 10개 부문 다양한 게임을 선정했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검은사막 모바일은 17173 이용자가 뽑은 가장 기대되는 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최근 중국 현지 테스트를 안정적으로 진행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도깨비는 “전투 특수효과와 실감나는 캐릭터들이 포켓몬 시리즈를 떠올리게 한다”는 평을 받으며 17173 에디터가 뽑은 ‘가장 기대되는 글로벌 게임’에 선정됐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PC 원작 검은사막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자체 게임 엔진으로 만든 수준 높은 그래픽과 타격감으로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작년 중국 정부로부터 판호(사업 허가증)을 받으며 중국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도깨비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지난해 8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과 12월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를 통해 게임 영상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전 세계 주목을 받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