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SK매직 정수기, 생산부터 포장까지 친환경 플라스틱
상태바
SK매직 정수기, 생산부터 포장까지 친환경 플라스틱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2.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을 공개한 SK매직이 친환경 정수기를 선보인다.

SK매직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친환경 기능과 소재를 적용한 자가관리형 무전원 정수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에 따르면 이번 출시 제품은 필터 자가 교체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제품이다.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제품으로, 별도의 전기가 필요 없어 공간의 제약없이 설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염, 부식, 세균 등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했으며, 필터는 총 31여종의 정수 테스트를 통과한 프리 블록 카본 필터와 복합 나노 PAC 필터로 구성했다. 필터는 회전 체결 방식을 채용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SK매직은 "특히 이 제품은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제품으로 생산-포장-사용 단계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했다. 정수기 본체는 제품 내·외장 모두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41개 페트병(500ml 기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갖는다. 제품 포장재 또한 스트로폼이 아닌 종이 충전재로 구성해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했다"고 전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급증함에 따라 자원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무전원 정수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정수기는 물을 보다 위생적으로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간 500여개의 페트병사용을 줄이고, 분리배출 등에 필요한 비용과 자원을 절감하는 효과까지 갖는다”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