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음주운전 차 막은 20대, 올해 첫번째 'bhc 히어로' 선정
상태바
음주운전 차 막은 20대, 올해 첫번째 'bhc 히어로' 선정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2.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해 첫 번째 ‘bhc 히어로’로 이한 씨를 선정했다. 

이한 씨는 지난해 12월 새벽 경기도 안산시에서 경찰을 피해 도주극을 벌인 음주운전 차량을 쫓은 시민 영웅이다. 

당시 음주운전자는 경찰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 신호등을 무시하고 앞차를 고속으로 추월하면서 곡예운전을 펼쳤다. 이때 승용차를 몰던 이 씨가 빠른 속도로 도주차량에 접근, 차선을 변경하지 못하게 막는 등 경찰이 운전자를 현장 검거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줬다. 

bhc치킨은 지난 3일 경기도 시흥에 거주하는 이 씨를 방문해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하며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된 이 씨에 감사를 표했다.

이 씨는 bhc치킨을 통해 ”아찔하게 운전하는 차량을 목격하자마자 두려움보다는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더 큰 사고로 번지지 않아 다행"이라며 "보상을 바란 일은 아니지만 평소 즐겨 먹던 브랜드의 '히어로'로 선정돼 기쁘다“고 전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문상만 bhc치킨 가맹사업본부 본부장은 “자칫 함께 위험해질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음에도 망설임 없이 용기 있는 결단을 한 이한 씨 행동에 진심 어린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의인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2017년 이래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