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농심 CSR, 백혈병 환아 현금·물품 2억 기부
상태바
농심 CSR, 백혈병 환아 현금·물품 2억 기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2.0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에 힘을 더한다.

농심은 8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협약을 맺고 연간 총 2억 원 상당 현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농심은 지난해 판매했던 '백산수 한정판' 매출액 2.15%인 1억 원을 우선 기부했다. 농심은 지난해 백혈병소아암 환아 대상 그림 공모전 수상작을 인쇄한 '백산수 한정판'을 판매하고, 세계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기념해 매출액 2.15%를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농심은 이날 전달한 1억 원 외에도 1억 원 상당 '백산수'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백산수는 소아암 환아가 속한 320개 가정에 매달 정기 배달된다.

[사진=농심 제공]
[사진=농심 제공]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에 나서기 시작한 건 지난 2018년.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이 물조차 마음 놓고 마시지 못한다는 점에 착안해 환아 가정에 매달 '백산수'를 보내주고 있다. 농심이 그간 전한 '백산수'는 총 75만 병에 달한다.

이밖에 농심은 매년 임직원 단체헌혈을 통한 헌혈증 기부, 환아 생일과 골수이식 기념일에 선물을 전하는 '심심키트' 사업, 어린이날 전국 어린이병동 선물세트 전달, 환아를 응원하는 일반인 참여 비대면 트레킹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와 가족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힘쓰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