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우리은행, 청년 고객용 금융교육 서비스
상태바
우리은행, 청년 고객용 금융교육 서비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2.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우리은행이 청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권광석 행장이 이끄는 우리은행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청년·신혼부부 주거 브랜드 홍보관인 ‘청신호 명동’에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오는 17일부터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우리은행 금융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열린다. 주제는 ▲ 똑똑한 월급관리와 자산증식 방법 ▲ 합리적인 지출과 모으는 습관 ▲ 내집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활용법 ▲ 신용점수의 이해와 관리방법 ▲ 꼼꼼한 연말정산과 소득공제 준비 등이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참여를 희망하면 ‘청신호 명동’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의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며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 관련 프로그램과 주거에 관한 전문적인 법률상담과 교육을 진행하는 커뮤니티 공간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사회초년생 등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 고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금융교육이 올해로 3년차를 맞았다”며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