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공영홈쇼핑, 쇼호스트 대상 '방송심의 교육' 확대
상태바
공영홈쇼핑, 쇼호스트 대상 '방송심의 교육' 확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2.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이 보다 더 건전한 홈쇼핑 방송을 위한 쇼호스트 대상 방송심의 교육을 대폭 확대 실시한다.

공영홈쇼핑은 "16일부터 3일간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방송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TV 홈쇼핑으로서 허위·과장 광고를 근절하고 정직한 방송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분기별 1회로 확대 실시하는 쇼호스트 심의 교육은 매 분기마다 가장 최근의 방송심의 트렌드를 비롯해 생방송 멘트 사고 유형별 사례 등을 집중적으로 분석 및 공유한다.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 엄격한 심의규정 준수 등 정직한 방송의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공영홈쇼핑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연예인, 요리사 등 게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방송 심의 교육도 실시한다. 홈쇼핑 업계 전반에 게스트 멘트 실수로 인한 사고가 잦은 것을 감안하여, 선제적 교육을 통해 이를 예방하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육은 신규 출연 게스트 뿐만 아니라, 기존 게스트까지 폭넓게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출연자의 경우 게스트 별로 본인 출연 방송을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이장희 공영홈쇼핑 방송심의팀 팀장은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소비자와의 신뢰는 최우선이며 이를 지켜나가기 위한 방송심의 교육은 필수이자 지속 확대의 필요성이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송심의교육을 통해 정확한 제품정보 제공, 허위 과장 없는 정직한 홈쇼핑 방송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