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SK매직 실적 발표, 2년 연속 '1조 클럽' 달성
상태바
SK매직 실적 발표, 2년 연속 '1조 클럽' 달성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2.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2년 연속 매출 1조를 넘어섰다.

SK매직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 1조788억원, 영업이익 712억원, 렌탈 누적계정 222만을 기록했다. SK네트웍스로 편입 후 5년 동안 매출과 렌탈 누적계정은 각각 2.3배, 영업이익은 2.6배가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SK매직에 따르면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및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과 시장 관점에서 새롭게 선보인 정수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오븐 등 주력제품들이 선전했다. 이로 인해 실적 상승과 함께 미래 성장 가치를 평가받아 국내 3대 신용평가사 모두로부터 신용등급이 ‘A+(안정적)’로 상향됐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아울러,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와 보더리스 인덕션레인지가 CES 혁신상을, 주력제품들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reddot, iF, IDEA)를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였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 친환경 소재(PCR-ABS)로 만든 올클린 공기청정기와 에코 미니정수기 등 그린 컬렉션을 선보이며 친환경 가전시장 확대 및 선점에도 나서고 있다.

SK매직은 "전략적 제휴 및 차별화된 고객 경험(CX) 제공을 위한 노력도 성장에 일조했다"고 자평했다. SK매직은 삼성전자 주요가전제품과 결합한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SK텔레콤과도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판매 매장도 확대했다. 브랜드 체험공간인 잇츠매직을 오픈한데 이어 SKT 매장을 통한 ‘숍인숍(Shop in Shop)’ 형태의 체험형 매장을 선보이는 등 대고객 접점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는 “SK매직은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Home Life Curation Company)’로의 진화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및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해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