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사우디 '판다' 진출
상태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사우디 '판다' 진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2.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이 한국 라면 제품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 1위 마트 ‘판다(PANDA)’ 전국 220여 개 매장에 동시 입점했다. 

판다는 사우디 1위 유통 대기업 판다 리테일(PANDA RETAIL)에서 운영하는 대형마트, 슈퍼마켓 체인이다. 사우디 전역에 22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1억 명 이상 방문하는 현지에서 대표적인 오프라인 유통 매장이다. 

삼양식품은 16일 "수도 리야드를 비롯해 전국 44개 도시에 위치한 판다 대형마트(Hyper PANDA)와 슈퍼마켓(PANDA Supermarket) 매장에 동시 입점하면서 사우디 전역에 탄탄한 판매망을 구축하게 됐다"며 "현지에서 인지도 높은 '불닭' 브랜드 외에도 '삼양라면', '김치라면' 등 20여 개 제품으로 라인업을 다양화했다"고 전했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은 이번 입점을 통해 중동지역 매출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우디는 2020년 기준 세계에서 라면 소비량이 17번째로 많은 국가로, 최근 현지에서 간편식을 선호하는 젊은층이 늘며 라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불닭볶음면' 먹방이 큰 인기를 끌어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도 높은 시장으로 통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브랜드 인지도와 할랄제품 경쟁력, 이번에 확보한 사우디 전역의 탄탄한 판매망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이 현지 라면 시장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업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