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혁신 집약' 코웨이 노블 정수기, 프리미엄 가전 시장 주도
상태바
'혁신 집약' 코웨이 노블 정수기, 프리미엄 가전 시장 주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2.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코웨이가 지난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 기술을 겸비한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노블 컬렉션은 △디자인 △성능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갖춘 제품 라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디귿자(ㄷ) 정수기 형태에서 벗어나 빌트인·가로·세로·RO 등 폼팩터와 필터 구성을 차별화했다. 주방 인테리어, 설치 공간은 물론 필터 종류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노블 정수기 빌트인은 정수기 본체가 싱크대 하부에 들어가고 출수부만 외부에 설치돼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노블 정수기 가로는 제품의 가로 넓이를 늘리고 깊이를 대폭 줄여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노블 정수기 RO는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해 우수한 정수 기술력을 자랑한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했다. 평소에는 파우셋이 제품 내부에 숨겨져 있다가 사용 시에만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파우셋이 노출된다. 이를 통해 파우셋 오염을 사전에 차단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또한 노블 정수기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을 적용해 제품 상태를 관리해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했다. 기기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진행 상황, 고장 여부 등을 감지해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아이오케어(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필요 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한국표준협회 ‘AI+’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스마트 필터 센싱' 기능을 통한 자가 관리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원한다면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까지 관리해준다는 게 코웨이 측의 설명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힌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앞세워 국내 정수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물 리더십을 확보하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과 만족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