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CJ온스타일, 중소기업 '상생 스토리' 담은 책자 발행
상태바
CJ온스타일, 중소기업 '상생 스토리' 담은 책자 발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2.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중소 우수 협력사와의 상생 스토리를 주제로 한 책자를 발간했다. 

CJ온스타일 커뮤니케이션팀은 "중소기업 홍보 캠페인 ‘소중한 이야기’ 2주년을 맞아, 21년에 참가한 열 개 협력사의 상생 스토리를 책자로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중소기업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20년 3월부터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소중한 이야기'는 ‘소(小)상공인과 중(中)소기업의 이야기를 들려 드린다’는 의미이자, CJ온스타일의 소중한 파트너를 소개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에 따르면 해당 캠페인은 상품 개발 및 생산 역량은 뛰어나나, 홍보·마케팅 기능이 부족한 기업에 인지도 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회사 대표 제품을 소개하는 보도자료와 디자인 시안을 제작해 신문에 기사 및 광고로 노출하고, 기업 성장 과정을 소개하는 CEO 인터뷰 등은 CJ온스타일 기업 블로그 콘텐츠로 공개한다. CJ온스타일의 홍보를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팀이 이 캠페인을 직접 기획해 2년 넘게 실행해오고 있다.

작년 이 캠페인에 참여한 열 개 기업은 우수한 개발력으로 상품에 대한 소비자 호응도가 높으며, CJ온스타일과 두터운 협력 관계를 보유한 협력사다. 누적 주문금액 1000억을 넘긴 CJ온스타일 메가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 견과류 전문 제조사 ‘맑은농산’, CJ온스타일에서만 10년 동안 173회 매진 방송을 달성하며 누적 주문금액 1500억 원을 달성한 유아동 도서 출판사 ‘블루래빗’, 13년째 셀렙샵·칼라거펠트 등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PB를 전문 제조하고 있는 ‘엠에이치티’ 등이 캠페인에 참가했다.

올해 3월부터는 최근 산업계 화두로 떠오른 ESG관련 스토리를 소개하는 ‘소중한 ESG 이야기’ 캠페인을 새롭게 시작한다.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CJ온스타일 내부 담당자 혹은 협력사를 선정해 소개할 계획이다. 심층적인 내용 소개를 위한 △언론 인터뷰,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한 △신문 지면 광고, 디지털 전파를 위한 △CJ온스타일 기업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모범이 될 만한 ESG 실천 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하겠다는 목표다.

임재홍 CJ온스타일 전략지원담당은 “소중한 이야기는 홍보 분야 지원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인지도 제고와 성장을 이끌어 낸 업계 첫 사례로써 의미가 뜻깊다”며 “협력사와의 상생을 넘어 산업 생태계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참신한 ESG 분야 캠페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