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마켓컬리 X 블루독 협업, 유아동 상품 확대
상태바
마켓컬리 X 블루독 협업, 유아동 상품 확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2.2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마켓컬리가 국내 유아·아동복 1등 기업으로 통하는 서양네트웍스의 브랜드 ‘블루독’과 ‘블루독베이비’를 선보이며 유아동 상품 확대에 나선다.

마켓컬리는 24일 "기존에는 칫솔, 치약, 로션, 세제, 장난감 등 생활용품 위주로 유아동용 제품을 선보였지만 이번 블루독 판매를 시작으로 아동복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켓컬리는 유아동 카테고리 확장 이유로 고객의 높은 요구를 꼽았다.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과 상품 검증에 대해 탄탄한 신뢰를 갖고 있는 3040 고객층 요청이 특히 많았다는 설명이다. 컬리 측은 “실제 3040은 마켓컬리 주요 고객으로, 자녀를 위해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해 온 경험이 많아 비식품도 마켓컬리에서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고 전했다. 

마켓컬리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블루독 관련 기획전을 열고 아동복 총 210종을 판매한다. 덕다운 패딩, 스웨터부터 홈웨어, 속옷까지 다양한 아동복 제품을 혜택가에 선보인다. 올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비롯해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을 위한 유용한 상품들 중심으로 준비했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사진=마켓컬리 제공]

이번 블루독 브랜드 판매를 계기로 마켓컬리는 아동복 상품군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우선 서양네트웍스와 협업을 강화해 4월부터 순차적으로 ‘밍크뮤’ 등 브랜드를 추가 입점시킬 예정이다. 이 외 마켓컬리는 다른 아동복 회사 브랜드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마켓컬리에서 지난해 식품을 제외한 유아동 상품 판매량은 전년비 약 80% 증가했다. 특히 유아동 구강청결용품, 스킨케어, 수유/이유용품 등 안전성을 고려해야 하는 상품 판매량 증가가 높았다. 작년부터 완구/도서류도 판매하기 시작했는 데, 그 비중이 전체 유아동 상품 24%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민경완 컬리 생활팀 MD는 “신학기, 어린이날 등 특별한 시기에 맞춰 유아동 상품을 좋은 혜택과 함께 집중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 국내 아동복 Top 10 브랜드를 모두 출시하며 유아동 카테고리에서 컬리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이는 게 최종 목표”라고 의지를 다졌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