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2연속 은메달' 차민규 "바디프랜드로 멘탈 트레이닝"
상태바
'2연속 은메달' 차민규 "바디프랜드로 멘탈 트레이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2.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m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차민규(29·의정부시청)가 바디프랜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바디프랜드X국가대표’ 두 번째 주인공인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차민규 선수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차민규는 좋은 성적에 대한 부담감을 극복하기 위해 바디프랜드 멘탈마사지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했다고 밝혔다"고 28일 밝혔다.

차민규는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m에서 34초39의 기록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로써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2회 연속 메달 획득에 성공하며 세계 최정상의 자리를 재확인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와의 인터뷰에서도 차민규는 “이번 베이징은 평창에 이어 제 두 번째 큰 도전이다. 지난 번에 은메달이라는 좋은 성적을 얻었어서 심적으로 많이 부담됐다"며 "이런 부담감이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준비 기간 동안 정신적으로도 트레이닝을 많이 했다”고 바디프랜드 멘탈마사지를 소개했다. 그는 “바디프랜드에만 있는 멘탈관리 프로그램 중에서도 ‘마음 희망 모드’를 좋아한다. 덕분에 이번 베이징도 잘 다녀온 것 같다”고 전했다. 

차민규가 사용 중인 더파라오는 ‘번아웃 신드롬’, ‘부기완화’, ‘회음부 마사지’ 등 각 신체 및 부위별 특화된 헬스케어 마사지, 운동 전후 활용하기 좋은 부위별 스트레칭 모드 등 47개의 고도화된 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바디프랜드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의들이 직접 마사지 모듈의 구조를 연구하고 전문 지식을 접목하여 ‘닥터스 코딩’이라 불리는 마사지 프로그램 로직을 직접 개발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심적 부담감을 극복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차민규 선수에게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바디프랜드는 국가대표 선수들은 물론 국민들의 더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대한민국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