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20:36 (금)
컴투스, 블록체인 기업 '모비 테크 에이에스' 투자
상태바
컴투스, 블록체인 기업 '모비 테크 에이에스' 투자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3.0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미래 산업에 주목하고 있는 컴투스가 블록체인 영상 플랫폼 기업 투자에 나선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2일 “차세대 영상 플랫폼 및 기술 기업인 ‘모비 테크 에이에스(Movi Tech AS, 모비)’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다양한 블록체인 및 대체 불가능 토큰(NFT) 기업들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컴투스는 이번 모비의 시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웹 3.0 기반의 글로벌 영상 플랫폼 분야로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모비는 직접 체감하고 플레이 및 수집할 수 있는 증강현실과 인터랙티브 영상을 누구나 쉽게 창작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사가(Saga)’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활동은 용이 해졌으나 여전히 창작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는 어려운 구조이며 모비는 사가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사가의 주요 타깃은 영상 및 3D 애니메이션 제작자, 3D 아티스트, 프로그래밍 가능한 콘텐츠 제작자 등 양방향성 작업을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양방향 영상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형태의 창작물들과 NFT를 구현하며 동시에 이용자, 커뮤니티 및 참여자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웹 3.0 시대의 진화된 영상 플랫폼 기술 및 시장 연구 기회를 마련하고,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등 신규 비즈니스의 스펙트럼을 확대하는 계기로 활용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현재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와 그룹에서 주도적으로 전개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를 필두로 차세대 디지털 패러다임 선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오는 하반기에 컴투버스의 가상 오피스 공간인 ‘오피스 월드’의 론칭을 진행할 예정이며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거상M 징비록’ 등 16종 이상의 탄탄한 라인업을 C2X 플랫폼에 탑재해 웹 3.0 게임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