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1 18:55 (목)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성과발표회 '더 데뷔' 개최
상태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성과발표회 '더 데뷔' 개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3.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T&G가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들의 성과를 돌아봤다.

KT&G는 지난 8일 KT&G가 서울 성수동에 설립한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에서 ‘더 데뷔(THE DEBUT)’를 개최했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 창업가를 선발, 총 14주간 실전 창업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혁신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 첫 출발을 응원하는 행사다.

전체 수료 팀 중 사전 선발된 8개 팀이 비즈니스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으며, 사업 효과성 및 사회적 영향력 평가 등 소셜벤처 관계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우수 팀이 선정됐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KT&G는 우수 팀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 KT&G '상상플래닛' 업무공간에서 1년 동안 무상으로 입주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사업 아이템 홍보 및 투자 유치 연계 등 협업도 이어갈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상상스타트업캠프', '상상플래닛' 운영 등 청년창업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T&G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7년 ‘상상스타트업캠프’를 론칭했다. 이번 6기까지 운영해 창출한 고용효과는 총 799명에 달하며, 창업가들의 누적 매출액은 210억 원에 육박한다. 또 정부의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38개 팀이 진입하는 성과도 거두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1 사회적경제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