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대유위니아그룹, 성남시 '종합R&D센터' 본격 가동
상태바
대유위니아그룹, 성남시 '종합R&D센터' 본격 가동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3.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이 경기도 성남시에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 준공을 완료하고 주요 계열사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대유위니아그룹은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연구개발)센터가 지난 2019년 6월부터 32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월말 준공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대유R&D센터 부지 일부를 활용해 연면적 2만8006㎡에 지하 2층, 지상 21층 규모로 준공된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는 국내외 최고 사양의 통합방재시스템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건물 관리 및 운용,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연구소 내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첨단 보안솔루션 채택 등 고도화된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을 갖췄다.

 

[사진=대유위니아그룹 제공]
[사진=대유위니아그룹 제공]

 

종합R&D센터에는 직원 편의와 체력증진을 위한 시설이 2개층에 걸쳐 조성됐다. 2층에는 휴식을 취하거나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와 커뮤니티 라운지 외에 다양한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아트 갤러리를 배치했다. 3층에는 직원 복지의 일환으로 피트니스 센터와 스크린 골프장 등이 들어섰다.

나머지 4층부터 21층까지는 계열사 별 오피스 층과 비즈니스 회의실 등의 업무 공간으로 운영된다. 부서 간 상호 협업이 용이하도록 공간을 설계해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층 마다 직원들이 휴식을 돕는 휴게공간을 마련해 업무 효율도 높였다.

대유위니아그룹에 따르면 주요 계열사들은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 입주를 진행한다. 먼저 서울 역삼동 대유타워에 입주하고 있는 가전 계열사인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의 경영지원본부와 상품기획실, 해외영업본부 등 일부 부서가 이전한다. 부서별 최적의 배치로 업무 효율은 최대한 높이고 역량을 집중시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어 기존 대유R&D센터에 입주해 있던 위니아기술연구원과 디자인센터를 비롯해 전장 계열사인 대유에이텍과 대유에이피, 정보통신과 신에너지 사업을 담당하는 대유플러스의 연구개발 관련 부서 등도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로 이전한다. 기존 대유R&D센터는 시험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는 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컨트롤타워로서 한층 강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혁신 제품들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유위니아그룹은 지난 15일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에서 박성관 위니아 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해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성명기 성남산업단지 관리공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준공식을 개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